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달대행 창업비용 얼마나 될까?
    배달대행-사장님편 2023. 6. 12. 02:50
    반응형

    배달대행 사장님편에는, 가맹점주님(음식점)과 지사장님(배달대행 대리점 운영주) 편에서 모두 글을 작성해드릴 예정입니다.

     

    차릴만한 프랜차이즈들... 차리는데 최소 억단위에서 A급들은 몇억이상도 들죠?

     

    적은 자본으로 차릴수 있는 프랜차이즈들은 사실상 먹튀인경우도 많구요.

     

    그래서 틈새시장으로 많이들 알아보시는게 배달대행 창업인데요.

     

    적은 창업비용으로 큰 이익을 기대해볼수 있다는 소문에 잘 모르시고 배달대행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것같아 현실에 대해 상세하게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3개~7개정도의 글이 나올것으로 예상하고요.

     

    현업을 잘 모르셨던 사장님들은 아마 이 글들을 전부 읽으신 후에는 많이 생각이 바뀌시거나 전략이 바뀌실거라고 확신합니다^^

     

    가장 먼저, 배달대행 창업비용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생각대로 본사 이미지.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바로고 본사 이미지.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부릉 본사 이미지,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프로그램 사용료가 궁금하실탠데요!

     

    업계 123위를 다투는 생각대로 바로고 부릉의 경우 일반적으로 콜당 일정 비용을 수수료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그 비용은 저렴하게는 두자리수 부터 세자리수 사이의 금액인데요.

     

    정확한 금액은 각 회사의 운영 정책이기때문에 알려드릴수 없고, 업계 평균 100원에서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에 따라 좀더 비싸거나 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예비 점주님께서 지역내에서 성공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신다면, 본사와 유연한 협의 운영도 가능한점 참고하시구요! 본사와 대리점의 관계에 대해서도 나중에 문제되지 않는선에서 다룰 예정이니, 관심부탁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프로그램 비용은, 결국 초기비용이 아니라 고정비용으로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다음은 사무실입니다^^

     

    365일 눈이오나 비가오나 더우나 추우나 가맹점주님들의 소중한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언제나 돌아가야하는 배달대행업의 특성상 사무실은 필수적입니다.

     

    예비 지사장님의 소속 기사님들이 폭염과 혹한, 눈 비를 피하기 위해 사무실은 꼭 있어야 하고요.

     

    관제나 세무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도 사무실은 필요합니다.

     

    이때 가맹점이 밀집된 중심가 주변에 사무실이 있어야하고, 동시에 주택가에서 약간 떨어져야 한다는 조건때문에 사무실 비용이 은근히 부담되실수 있습니다ㅜㅜ

     

    최대한 저렴한 상가(원룸건물도 가능하지만, 감당하시기 어려우실겁니다)에 월세도 저렴히 한다고 가정하고, 2천에 200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예비 지사장 점주님 계신 지역에 따라 천차 만별이니, 이부분은 직접 보정해서 알아보셔야합니다!

     

    다음은 바이크 비용입니다.

     

    나중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지만, 최초 창업시 아무리 못해도 6분의 기사님은 필요합니다.

     

    그리고 초창기에 기사님들을 모셔올때는 여러가지 조건을 배려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초창기에 고생하는시기에 함께해주시기 때문입니다 ㅜㅜ

     

    그중 꼭 필요한것이 최소 5대의 바이크를 동시에 빌려올수있는 여유 자금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크 운용리스 공급사에서 연령별로, 배기량별로 50~90만원 선에서 월계약으로 오토바이를 빌려오게 됩니다.

     

    월계약인 만큼 노는 오토바이가 생길수가 있고 사고 발생시에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다는점, 알아두셔야되겠구요.

     

    이 비용으로 최~소 500만원에서 여유를 생각한다면 2천만원정도의 여유자금이 필요합니다.

     

    최초에 빠르게 치고나가는게 매우 중요하구요. 증원을 하시려면 반드시 5대의 오토바이는 오토바이를 놀리더라도 준비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기사입니다.

     

    배달대행에서 중요한게 가맹점주님과의 계약이라면 제일 중요한건 기사님과의 계약입니다.

     

    아무리 좋은 가맹점 계약을 가지고있어도, 원활히 수행해줄 기사님 수급이 안된다면 이내 경쟁업체에게 계약을 빼앗기게 됩니다.

     

    그리고 처음 가맹점이 부족하고 여러 조건이 열악할때, 함께해줄 기사님들을 잡아두는것이 정말 중요하죠.

     

    사실 이부분은 돈으로는 어떻게 할수없는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꼭 배달대행 창업을 하시겠다고 하시는 초보 지사장님들께는 이부분을 '돈'으로 처리하시라고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각종 프로모션과 지원금, 기사 소액대출 등을 해주셔서 3~6개월은 다른 업체를 가고싶지 않게 유지를 해주시고, 그 기간내에 승부를 보셔야합니다!

     

    이 단계에서 무너지는 업체가 90%정도 됩니다 ㅜㅜ

     

    정리하자면, 사무실 계약과 집기를 구비하고 여러 행정처리를 하는데 드는 비용과 최소 3개월치의 월세 여유분 3천만원

     

    바이크 5대 월계약비용 75만원에 여유자금 2개월분 (조건별로 상이)75X5X2=750만원

     

    개국공신으로 함께해줄 기사님 5인(한명은 지인으로 대체한다는 가정)에 대한 지원금 200만원X5=1000만원

     

    종합적으로 보았을때, 3~6개월을 버티기 위해서 475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물론, 줄거나 늘어날수 있으며 여러 조건이 달라질수 있지만 이정도는 있는 상태로 시작하시는게 좋다는 여유 자금까지 고려한 기준입니다^^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